top of page
검색

국내 이용자 1위 모바일 플랫폼은 카카오톡이 아닌 유튜브

  • dideas1
  • 2024년 5월 29일
  • 1분 분량
ree


2022년 한국인 중 #유튜브  사용자 비율을 살펴보면,

한국인 중 81% (4,183만 명)이

월 13억8천만 시간을 사용하고 있다고 조사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국민 중 5명 중 4명은 유튜브를 활용하고 있고,

기타 다른 앱보다 월등히 높은 시간을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접하고 있죠.


ree




검색 트렌드 리포트

만 15세~59세 전국 거주 남녀 1000명에게 궁금한 것을 검색할 때 주로 사용하는 플랫폼을 조사 결과,

네이버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은 유튜브, 구글, 인스타그램 등 순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ree

나이 대로 구분해보자면, 10대와 20대인 Z세대들이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검색을 많이 하는 결과가 나타났고, 이는 앞으로 주 소비 타겟인 #Z세대 를 통한 #마케팅 #전략 을 진행할 때, #유튜브영상마케팅 은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ree




2024년 국내 이용자 1위 모바일 플랫폼은 유튜브

출처 :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작년인 2023년도 MAU(한 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 이용자 수) 통계에서 카카오톡 메신져가 1위를 유지하고 있었지만, 2위인 구글 유튜브와 고작 336명 차이였습니다.

그러나 올해 2024년에 항상 1위를 지켜오던 카카오톡은 2위로 떨어지고,

유튜브가 1위 이용자 플랫폼으로 상승하였죠.

국내 많은 이용자들이 유튜브를 통해 콘텐츠를 즐기고 소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추세라면 카톡과 네이버를 한참 앞지르며 더 격차를 벌어질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10대~20대의 유튜브의 #쇼츠 콘텐츠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유튜브 플랫폼의 이용자 수도 증가한 결과라 예측됩니다.

ree


기업의 매출을 위한 마케팅의 수단으로, 유튜브 플랫폼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주 소비자 층이 되는 10대~20대 들을 타겟으로 시선을 끌 수 있는 영상 콘텐츠 마케팅 전략으로 하루 빨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니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문콘김프로 김지영 컨설턴트







카카오톡 오픈 채팅 '문콘김프로' 검색


ree
ree



 
 
 

Comments


​디아이디어스 (Dideas) / 사업자번호 : 211-10-21676  / 대표 김지영

TEL. 02-2038-4746 / E.mail. dideas@naver.com

COPYRIGHT © 2019 Dideas. ALL RIGHT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