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 성공적인 썸네일 이미지 전략
- dideas1
- 2024년 5월 29일
- 2분 분량
썸네일 #이미지 중요성을 여러분 알고 계시나요?
여러분이 식당을 선택할 때에도 간판을 통해 어떤 음식점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지저분한 것보단 깔끔하게 보이는 간판을 보고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듯 유튜브에서도 영상 콘텐츠의 대문이라 할 수 있는 썸네일 이미지가 매우 중요한데요.
너저분하고 내용을 알 수 없는 썸네일이 아닌,
콘텐츠를 클릭하여 보고 싶게 만드는 썸네일 이미지 전략이 필요합니다.
유튜브의 성공적 썸네일 이미지 전략 5가지
출처 | 따라 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유튜브 마케팅
썸네일에 보이는 #자막들과 이미지들은
콘텐츠를 클릭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현관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첫인상이라 볼 수 있는 썸네일은 아주 중요한 요소이니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1.썸네일과 제목은 명확하게 콘텐츠의 주제가 확실히 들어가야 합니다.
썸네일 제목을 보고 들어왔는데 콘텐츠의 내용이 전혀 다르다면
시청자는 고민 없이 뒤로 가기 버튼을 클릭할 것입니다.
또한 유튜브 회사에서도 좋아하지 않는 콘텐츠이죠.
좋은 반응을 얻기 위해서는 썸네일의 제목을 명확하게 하되,
호기심이 나도록 신경 써서 만들어야 합니다.
2. 매력적인 썸네일과 제목을 만들기 위해 연구해야 합니다.
너무 자극적인 제목은 좋지 않은 이미지가 만들어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여러분과 비슷한 분야에서 효과를 내고 있는 썸네일 이미지와 제목들을 분석해 보면,
어떻게 표현을 해야 시청자들에게 반응이 좋은지 감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3. 얼굴이 나오는 사진을 활용해서 썸네일을 만들어보세요.
얼굴이 없는 일반적인 이미지보다 얼굴이 드러남으로써 콘텐츠의 신뢰감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표정을 잘 살려 시청자들의 호감도 높일 수 있으니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 써서 제작하세요.
4. 글자는 왼쪽에서 오른쪽, 위에서 아래로 표시하세요.
제목을 편하게 잘 인지할 수 있도록 글을 읽는 시선에 따라
왼쪽에서 오른쪽, 위에서 아래로 글자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제목의 가독성을 높여줄 수도 있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5. 썸네일의 권장 사이즈로 제작하세요.
동영상에서 일정 타임을 선택하여 썸네일을 만들 수도 있겠지만,
콘텐츠의 클릭을 높이도록 전략적으로 고민하고 제작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유튜브에서 권장하는 썸네일 이미지 사이즈는 1280px X 720px이니,
사이즈를 고려하여 썸네일을 제작하세요.
무엇보다 성공적인 콘텐츠를 만들려면 차별화된 여러분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른 동영상과 차별점이 없다면,
시청자들에게 외면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시청자들이 반응 좋은 콘텐츠 제작을 위해 늘 고민하며 연구하세요.
문콘김프로 김지영 컨설턴트
카카오톡 오픈 채팅 '문콘김프로' 검색


Comment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