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유튜브 Youtube 인기 급상승 페이지 오래 유지하는 전략 살펴보기

  • dideas1
  • 2024년 5월 29일
  • 1분 분량

인기 급상승 페이지에 노출되는 것도 너무 좋지만 #노출 되는 기간이 길어진다면 콘텐츠가 더 확산되어 좋겠지요?


오늘은 인기 급상승 노출이 된 경우 더 길게 노출할 수 있는 #콘텐츠 #전략 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동영상 콘텐츠의 소비가 왕성하게 이뤄지는 곳이 바로 유튜브인데요.

유튜브 플랫폼에는 개인도 기업도 쉽게 진입할 수는 있지만 콘텐츠로 수익을 얻기는 매우 힘들죠.


유튜브 채널의 인기가 높아진다면 광고 수익은 물론 기타 #수익 을 올릴 수 있는데요.

그중 내 동영상이 인기 급상승 페이지에 노출이 된다면 검색뿐만 아니라 유튜브 메뉴를 통해서 들어오는 시청자들에게도 보이게 되는데요.




'인기 급상승' 페이지의 콘텐츠 특징 비교

출처 : 유튜브 ‘인기급상승’ 장기 노출을 위한 콘텐츠 전략에 관한 연구 | 한국융합학회논문지 | 이민영, 변국도, 최상현



'한국융합학회논문지'에 개제된 '유튜브 인기 급상승 장기 노출을 위한 콘텐츠 전략에 관한 연구'에서 진행한 데이터들을 몇 가지만 살펴보고자 합니다.

  • 짧게 노출되는 콘텐츠의 경우는 제품 리뷰나 스포츠 경기에 대한 리뷰가 주로 이뤄져 있었습니다.

  • 길게 노출되는 콘텐츠의 경우는 먹는 영상이나 브이로그와 같은 일상을 보여주는 콘텐츠로 나왔는데요.


아마 그 이유로는 먹는 영상이나 브이로그의 경우는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인기를 조금 더 지속할 수 있었을 결과가 나왔습니다.



  • 짧게 노출되는 콘텐츠의 경우는 카테고리가 부적절하거나 모호하게 분류되어 있는 경향이 나타났죠.

  • 길게 노출되는 콘텐츠의 경우는 상대적으로 카테고리가 명확하게 분류되어 있었습니다.

동영상 콘텐츠를 등록할 때에는 정확한 해당 카테고리에 등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죠?


  • 짧게 노출되는 콘텐츠의 경우는 영상 제목에 동영상 주제 설명과 함께 이모티콘이나 특수문자가 다수 포함되어 있었죠

  • 길게 노출되는 콘텐츠의 경우는 동영상의 주제의 핵심 내용만 간추려 작성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 영상 길이, 영상 설명, 태그 등 요소들도 연구 결과에 특징을 비교 분석한 전략들이 도출되었죠.

인기 급상승 페이지에 노출이 되는 것도 기회이지만 오랫동안 더 유지되어 홍보할 수 있도록 활용해 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문콘김프로 김지영 컨설턴트







카카오톡 오픈 채팅 '문콘김프로' 검색



 
 
 

Comments


​디아이디어스 (Dideas) / 사업자번호 : 211-10-21676  / 대표 김지영

TEL. 02-2038-4746 / E.mail. dideas@naver.com

COPYRIGHT © 2019 Dideas. ALL RIGHT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