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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비법 살펴보기

  • dideas1
  • 2024년 5월 29일
  • 2분 분량

타깃으로 하는 소비자들에 홍보를 효과적으로 빠르게 상위 노출하는 파워 콘텐츠를 살펴보고 있는데요.

파워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려면 구성, 내용, 콘셉트 등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어떠한 특징들이 있는지 살펴보면서 사례들을 살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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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있는 콘텐츠 특징 3가지

1. 브랜디드 콘텐츠 AD에 대한 소비자 반응 조사 / by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lab

2. 네이버 파워콘텐츠 상품 소개서 |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powerContents.naver



  1. 소비자가 검색한 키워드에 맞춰 내용의 연관도가 높아야 합니다. (고 연관도)

만약, 여러분이 정보가 필요하여 검색을 하면 정말 많은 자료들이 나오는데요.

그중에 읽고 싶은 #포스팅 제목을 선택하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막상 들어가 보니 내가 필요한 정보는 적고, 다른 내용들이 더 많다면 어떤가요?

바로 뒤로 가기를 누른 후 다른 포스팅들을 살펴보겠죠?

이렇듯 콘텐츠를 작성하는 사람은 본인이 말하고 싶은 내용보다는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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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네이버 파워콘텐츠 상품 소개서


광고 목표와 타깃을 설정한 후 소비자의 니즈를 해소할 수 있는 정보(연관 정보), 추가적으로 탐색을 예상되는 니즈(추가 탐색), 노하우나 CS가 포함된 정보(비하인드 정보)들을 고려하여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2.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은 콘텐츠 내용에 자연스럽도록 잘 흡수되어 있어야 합니다. (저 상업성)

소비자가 정보가 필요하여 포스팅에 들어와서 내용을 읽고, 궁금증들이 해소가 되고 나면 포스팅한 채널에 신뢰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그럼 소비자들은 광고하는 부분이 있더라도 최대한 거부감이 없이 받아들일 수 있겠죠.

너무 홍보성 멘트만 있다면 눈살을 찡그릴 수 있지만, 정보성 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홍보를 한다면 소비자들도 광고에 대한 궁금증이 더 해질 수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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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네이버 파워콘텐츠 상품 소개서



초반에는 정보성으로 니즈를 충족해 준 다음 담백한 홍보성 콘텐츠를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단일하고 명확한 콘셉트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일 콘셉트)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정보성 콘셉트이라면 사용 후기, 경험담, 큐레이션, 전/후 비교, 제품(서비스) 선택 가이드로 콘텐츠 내용들을 풀어주면 됩니다.

#오락성 콘셉트로 전달하려면 재미있는 동영상, 사진, 웹툰, 예쁜 모델, 유명인, 유행하는 유머, 친근한 말투로 센스 있고 참신한 방식으로 콘텐츠를 작성하면 됩니다.

콘텐츠를 그냥 작성하는 것보다 '브랜디드 콘텐츠 AD에 대한 소비자 반응 조사 / by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lab' 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작성된다면 효과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전문가적인 도움을 더 받고 싶다면 아래로 문의하세요.


문콘김프로 김지영 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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